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 어도비 프리미어 CC " 와 같은 회사의 " 에프터 이펙트 " 가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두 프로그램은 주머니가 가벼운 우리들이 쓰기에는 부담 스러운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월 24,000원씩 매월 결제 해 나가야 합니다.
24,000원 이라고 한다면 그리 큰 가격은 아닌 것 같지만,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매일 매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아주 가끔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매월 결제 한다는 건 많이 부담 스러운 것이 사실 입니다.
그래서 저와 같이 유튜브를 위한 동영상 편집이나, 핸드폰이나 디지털 카메라 등으로 찍은 동영상들을 조금이나마 이쁘게 편집해 보관하려는 사람들이게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게 됩니다.
다음에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 보겠지만, 간단한 동영상을 편집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가 하면, 기능이 좀더 포함 되어 있긴 하더라도 최종 출력 영상 사이즈가 720p 로 제한 되기도 합니다.
더 심한 놈은 워터 마크가 찍히기도 하지요.
그리고 워터마크 제거를 위해서는 유료 결제를 해야 하기도 하고요. 물론 개발자를 위해서 결제를 하는 것은 나쁜 것은 아닙니다. 이게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하니 결제해서 사용 하겠노라 생각해서 결제했는데 조금 써보다가 본인과 맞지 않는 다면 그 또한 억울 한 일이기도 하지요.
그리고 프로그램의 메뉴와 기능을 배우는 것 또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무턱대고 이것 저것 모두 사용해 볼 수는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여러 무료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검색하다가 선택한 것이 “다빈치 리졸브” 였습니다. 처음에 14인가 15인가부터 사용해 보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벌써 버전 17까지 나와 있죠.
버전 17까지 업그레이드 되는 동안 “ 다빈치 리졸브 “는 여러 가지 기능들이 추가 되어 사용 편의성이 높아 졌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이펙트에 대한 미리 보기 기능
오디오 라이브러리 무료 제공
편집에서 컷 편집하던 것을 컷 편집용 탭으로 별도 구분
이렇게 있던 것 같네요.
또한, 프로그램 하나로 컷 편집, 후반 작업, 모션 그래픽, 오디오 편집, 색상 작업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한글 강좌가 많지 않아서, 겨우 겨우 자료를 찾아가며 배워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여러 기능들을 통해 멋진 동영상을 만들어 볼 수 있겠구나 싶어서 정말 잘 선택했구나 라고 생각 했었습니다.
이 글을 쓰기 전 까지는 요.
많은 분들이 다빈치 리졸브의 단점으로
한글 강좌의 부족함과 시스템 요구 사항이 높다 입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이 높을 수 있습니다.
제 시스템이 부족하면 천천히 느긋하게 작업하면 되니까요.
그런데 그런데 말입니다.
편집이 모두 끝난 후 렌더링 할 때에 갑자기 튕겨 버리면서 렌더링은 되지도 않아 버리면 정말 난감 할 수 밖에 없죠.
아무리 간단한 동영상 편집이라고 하더라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 렌더링 튕김 한번에 모든 작업이 수포로 돌아가 버리는 일이 …. ㅠ.ㅠ
아 진짜 생각만 해도 머리가 아파 옵니다.
렌더링 에러 나는 포인트를 알고 있다면, 그 부분을 수정하거나 변경하면 됩니다. 그런데 도대체 어디서 에러가 나는 지 알 수가 없습니다.
짧은 동영상의 경우야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시간이 조금 더 긴 영상의 경우에는 정말 아찔 할 수 밖에 없죠.
그래서 결국 다빈치 리졸브와 잠시 안녕 하기로 하였습니다.
언제가 다빈치 리졸브를 원활히 돌릴 수 있는 컴퓨터가 준비된다 면 그 때 다시 만날 수 있겠죠 뭐.
다시 새로운 프로그램을 배워야 된다는 것에 한숨이 나지만, 어쩌겠습니까….
아이고…
넋두리가 되었네요.
어쨌든~ 히트 필름 익스프레스로 넘어가 보렵니다.
'뭉치 사용기 > 앱&어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이트 샷 ( Lightshot ) // 최고의 PC화면 저장 프로그램 ( 스크린 캡쳐 ) (0) | 2021.07.14 |
---|---|
PC용 추천 이미지 뷰어 3종 // 패스트 스톤, 꿀뷰, 포토 스케이프 (0) | 2021.07.08 |
PC에서 핸드폰 게임 하는 앱 플레이어 간단 비교 // 블루스택 & 미뮤 에뮬레이터 (0) | 2021.07.01 |